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대통령직인수위원회 / 4.19 기념식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20일) 당선 뒤 처음으로 호남 주요도시 3곳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을 만난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오늘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당선인이 오늘 전주와 광주, 영암을 찾아 '약속과 민생의 행보'를 이어간다면서 당선 후 다시 찾겠다던 지역민들과 약속을 지키고 지역 민생 현주소를 곁에서 돌아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윤 당선인은 오늘 호남 지역으로 이동하는 비행기 안에서 새만금 개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새만금 지역 일대를 조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오늘 오전 호남 방문의 첫 번째로 전북 전주를 방문해 국민연금공단을 찾았다. 윤 당선인은 남은 시간동안 광주,영암에 방문할 예정이다.
윤 당선인은 오늘 호남 지역 방문을 마친 뒤 서울로 돌아와 부친상을 당한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찾아 조문하고, 내일(21일)부터 다시 1박 2일 일정으로 지역 순회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