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원에서는 3월부터 4월까지 관내 초등 4 ~ 6학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비대면 코딩교육 ‘코·끼리’ 2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비대면 코딩교육 ‘코·끼리’ 2기는 청소년들에게 ▲터치/모션센서 ▲운동감지기 제작 ▲음성인식-소음측정기 ▲머신러닝 ▲인공지능 로봇 제작 등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디지털 지식 습득 및 체험 활동을 통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직접 코딩 코드를 짜고, 실습을 하면서 IT분야의 전문성을 가지게 된 것 같다.” 등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장은 “코딩교육 참여를 통해 디지털 지식 습득 및 사고력 증진의 기회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의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창의력·논리적 사고 등의 다방면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