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장흥군 제공장흥군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를 3월22일부터 4월 11까지 받는다.
이번 개별주택가격은 총 12,902호로 전년대비 6.92%가 상승했으며 주요 요인은 주택가격 현실화에 따른 시세 반영으로 인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장흥군청 홈페이지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주택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과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이의신청 주택에 대해서는 4월 중 한국부동산원이 검증을 하게 되며 장흥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소유자에게 개별 통지된다
또한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 가격도 개별주택가격과 동일 기간에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및 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격열람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지방세, 국세 등의 부과기준이 되는 재산권에 관련된 중요한 자료이므로 주택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관심을 갖고 열람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개별주택공시가격은 주택가격공시 제도에 따라 건물과 부속토지 등을 통합평가해 결정되며,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국세 및 지방세, 건강보험료 등 각종 조세와 요금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