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구립은뜨락도서관은 4월 13일부터 27일까지 경제를 주제로 「2022년 직장인을 위한 인문학」을 ZOOM을 이용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직장인을 위한 인문학」은 도서관 개관연장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야간 프로그램으로 낮동안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지역주민에게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강연이다.
‘서른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살고 싶다’에서는 <요니나의 월급쟁이 재테크> 저자 김나연(금융감독원 금융 교육 강사) 재테크 멘토가 ▲재테크의 목적 ▲자본주의 재테크 ▲가계부 작성법 ▲가계부 데이터에 기반한 금융 상품 선택을 알려준다.
‘국세청이 알려주지 않는 세금의 진실’에서는 <국세청이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세금의 진실>의 저자 류성현 조세 전문 변호사(서울지방국세청 조세법률고문)가 세금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1강에서는 ▲양도소득세 ▲임대소득세 ▲종합부동산세, 2강에서는 ▲이혼 관련 세금 ▲상속세 ▲증여세 ▲세무조사에 관해 살펴본다.
‘서른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살고 싶다’는 4월 5일부터, ‘국세청이 알려주지 않는 세금의 진실’은 4월 12일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이 지역주민께 보다 바람직한 경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은뜨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은뜨락도서관(☎02-389-763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