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종합건설본부는 25일 광주광역시도시재생공동체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 ‘광역동물보호센터 건립사업’ 및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동아시아 플랫폼 건립사업’의 건축 설계공모 심사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했다.
특히 공공건축물 작품발표와 질의응답, 토론, 심사결과 발표 등 심사의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공개해 설계공모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
이번 온라인 중계는 작품을 제출한 업체가 자신의 작품 뿐 아니라 다른 업체의 평가결과도 확인할 수 있어 공공건축의 질과 디자인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종합건설본부는 이번 심사 생중계를 시작으로 앞으로 모든 공공건축물의 설계공모 심사를 생중계 할 계획이다.
또 생중계 영상은 ‘광주시 종합건설본부 건축과’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최원석 종합건설본부 건축설비부장은 “설계공모 심사 생중계를 통해 공모 응모자의 발표를 실시간으로 듣고 광주시 공공건축물의 미래 모습과 공모 작품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