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에 업무를 함께 할 청년 실무위원 19명이 임명됐다.
인수위 대변인실은 어제(18일) 공지를 통해, 김진수 전 외교부 외무사무관과 김인규 전 청년보좌역 등 모두 19명이 인수위 청년 실무위원으로 임명돼 각 분과에 배치됐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윤 당선인이 앞서 청년을 단순한 정책 수혜자가 아닌 국정 파트너이자 정책 기획자가 될 거라 약속한 바 있다며 임명 취지를 설명했다.
또 해당 위원들은 공개 모집으로 선발한 청년 보좌역 등을 주축으로 구성됐으며, 기획위원회 산하 청년 TF 인원을 포함하면 인수위에 참가한 청년 수는 향후 30명 선에 이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 당선인은 어제 인수위원 인선을 마무리한 가운데, 서울대 출신의 50대 남성이 주류를 이룬 것으로 나타났고, 2030 세대는 한 명도 인수위원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대중에게 지적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