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초판본, 1천5백만 달러 낙찰…만화책 경매 사상 최고가
1938년에 발간된 슈퍼맨 코믹스 초판본이 최근 미국의 한 만화 전문 경매에서 1천5백만 달러에 낙찰됐다. 우리 돈으로 약 219억 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는 만화책 경매 역사상 역대 최고가 기록이다. 해당 만화책의 출시 당시 가격은 10센트로, 현재 화폐 가치로 환산하면 약 3천200원 수준이다.
이 초판본은 슈퍼맨이 최초로 등장한 작품으...
▲ 사진=의정부시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3월 11일부터 3월 25일까지 관내 장애인 문화예술 교육기회 확대 및 예술활동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올해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에 참가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문화적으로 소외된 장애 예술인들의 작품 창작과 발표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향유 확대를 목표로 경기도 내 21개 시군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문화예술 협업 지원, 문화예술 발표 및 향유, 문화예술 인력 역량 강화, 예술창작활동 지원 4개 분야에 대해 모집하며, 심사를 통해 7개 단체를 선정해 1,000만 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의정부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3월 25일까지 의정부시 문화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김진수 문화관광과장은 “장애예술인의 역량 강화 및 장애 예술의 토대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관내 장애예술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