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 / 픽사베이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은 10일 오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했다.
국민의힘은 윤 당선인이 오늘 오전 9시40분쯤 바이든 대통령과 통화를 했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당초 오전 10시에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바이든 대통령과 통화로 일정을 늦췄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내일(11일) 바이든 대통령과 통화할 예정이었지만 이날 미국 측의 요청으로 통화가 앞당겨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미국 백악관은 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윤 후보가 당선된 것과 관련해 축하의 뜻을 전하며 긴밀한 협력을 고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백악관 대변인은 당선 확정 직후 성명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축하한다”며 “조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의 긴밀한 협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대통령 당선인과 계속 협력하길 고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