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여수시산림조합(조합장 양재승)은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실시한 2021년도 산림조합 금융업적평가에서 상호금융 영업신장과 부가서비스 업무 확대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대상 트로피와 수치기를 수령하고 힘차게 2022년도를 시작하였다.
여수시산림조합은 3년 연속 금상과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지역사회 금융기관으로써 위상을 높여 가고 있으며 조합원과 지역민을 위한 가계대출, 임업인•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로 여수지역 적재적소에 자금을 공급하고 있다.
양재승 조합장은“여수시산림조합 금융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빠르게 디지털금융으로 전환되고 있는 요즘, 지역 상호금융기관으로써 조합원과 지역민에게 최상의 금융써비스를 제공하고 소외된 금융계층에게 직접 디지털금융을 교육 시키는등 특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조합원 및 고객의 소득 증진에 기여 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산림조합 금융의 많은 이용을 당부하였다.
한편 여수시산림조합은 3.7%의 출자배당과 이용고 배당을 실시하고 대상수상을 기념하여 3.5% 특판적금과 사은품을 증정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