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광명시광명시 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창업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3월 3일까지 청소년 창업 프로그램 ‘오프로드’ 참가팀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14~24세로 구성된 개인 또는 단체이며 총 5팀을 선발한다. 선발과정은 1차 서류심사, 2차 사업계획서 발표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청소년 창업팀은 1팀당 최대 5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청소년 창업 프로그램 ‘오프로드’는 작년 영상·미디어, 친환경 의류 개발·제작, 문화·예술 등 총 7팀이 창업활동을 진행해 영상·미디어 분야 한 팀이 창업의 꿈을 이루는데 성공한 바 있다.
올해도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창업 실무활동과 창업 전문교육, 그리고 광명시 창업 사업자와 연계한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창업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활동에 보다 가까워지기 바란다”며, “광명시의 청소년 창업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gmyouth.org)를 참고하거나 전화(☎ 02-6673-81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