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보령시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모내기 직전 모판에 간단하게 뿌려주는 것만으로도 각종 병해충 예방 효과가 탁월한 육묘상자처리제 지원신청을 내달 7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4억7400여만 원을 들여 관내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벼 실경작자를 대상으로 약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기준은 약제가격의 50% 이내로 1ha당 최대 5만4000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육묘상자처리제는 사용이 간편하고 한번 사용으로 줄무늬잎마름병, 흰잎마름병 등 벼 병해충과 먹노린재 등 돌발해충의 확산을 차단할 수 있는 약제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오는 3월 7일까지 거주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 접수 후 검토를 거쳐 4월 초부터 농가에 공급할 방침이다.
방대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육묘상자처리제를 통해 고령화와 부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노동력과 경영비 부담완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한 내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