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당진시당진시 면천면행정복지센터가 올해 ‘행복시동! 복지상담소’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효율적으로 발굴하고자 작년까지 진행했던 서류상 기준으로 집집마다 방문했던 방법을 개선해 다음 달부터 대면을 최소화한 방법으로 진행한다.
행복시동! 복지상담소는 이웃의 사정을 비교적 잘 아는 이장과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과 면천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마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분들의 추천을 통한 상담을 추진할 계획으로, 상담진행은 공적급여 부분과 자원연계가 필요한 복지사각 지대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여러 사정으로 공적급여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위해 주민자치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홍승선 면천면장은 “코로나19로 가정방문을 통한 서비스 연계가 주춤해지고 있는 요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 분들을 효과적으로 돕고자 직원들과 고민했다”며 “이번 행복시동! 복지상담소 운영을 통해 많은 대상자가 발굴되고 적절한 지원으로 주민 분들의 행복한 삶에 힘찬 시동을 걸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