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제주특별자치도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한 ‘2022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행기관 공모에 (재)제주테크노파크를 비롯해 총 13곳(공기관 1, 민간기업 12)이 공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들이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제품·서비스를 개발하거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 형식으로 데이터 구매와 가공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공급기관은 △(재)제주테크노파크 △(주)플렉싱크 △(주)넥스트이지 △(주)웨이플러스 △(주)이브이패스 △(주)인터텍 △비비트리(주) △(주)데이탄소프트 △(주)드론오렌지 △(주)뛰놀자 △(주)미래해양정보기술 △(주)윈드위시 △(주)휴플이다.
앞으로 제주도는 도내 공급기관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많은 기업들이 활용해 서비스와 사업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중점 홍보하고, 지역 데이터 활용 저변확대에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끔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은 “이번 국비 지원사업 공모 선정으로 영세기업에서는 언감생심이었던 맞춤형 데이터 구매 비용을 지원받게 됐다”면서 “도내 기업들이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시도로 상생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