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대덕구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6일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지역상생발전과 지역 산업 주도의 인재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날 협약은 급변하는 사회에 발생하는 복잡·다양한 문제들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관·학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 기관은 한남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맺고,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해 지역 산업발전 및 주민 편의 증진 등 실질적인 공동발전 관계로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 산업 주도의 인재양성 ▲사업관련 프로그램 운영 자문 지원 ▲지역 소상공인지원 캡스톤 프로젝트 추진 ▲대덕구 취약계층에 대한 서비스러닝 프로젝트 등으로 양 기관의 발전과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관내 대학을 지역발전의 ‘미래 동력’으로 생각하며, 한남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대덕구가 지닌 행정역량을 결합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