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진주시진주시(시장 조규일)는 15일 옛 지수초등학교(지수면 지수로 482)에 조성 중인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오는 3월 말 개관을 목표로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운영 협업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추진 중인 1층 전시관 및 부대시설 구축 상황과 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 및 체험센터 운영을 위한 준비상황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 사업’은 2018년 7월 10일 한국경영학회에서 진주시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로 선포한 것을 계기로 옛 지수초등학교 교사동을 기업가정신 교육센터로, 체육관 및 급식실을 전문도서관 및 체험센터로 건립하여 진주시를 기업가정신의 성지이자 미래기업인을 양성하는 창업의 요람지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그동안 진주시는 2019년 7월 8일 중진공과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설립 및 운영 협약을 체결하여 중진공을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건립 및 운영 협업기관으로 지정한 후 국비 17억 원을 확보하여 2021년 5월 교사동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했다. 또한 시비 7억 원을 투입하여 안내소, 쉼터 등 부속시설 조성공사를 시행해 2021년 11월 말 준공하였다.
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 및 체험센터 건립 사업은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생활SOC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9억7800만 원(국비 8억5000만 원, 도비 1억 원, 시비 10억2800만 원)을 투입하여 과거 故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이 후학 양성을 위해 기증한 옛 체육관 및 급식실을 2021년 11월 말 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 및 체험센터로 리모델링 완료하였다.
진주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 사업을 통해 진주지역 기업가정신이 전국을 넘어 세계로 확산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오는 3월 말 개관 이후 교육생 및 시민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LG그룹의 구인회 회장, 구자경 회장, GS그룹의 허준구 회장, 허신구 회장, 허창수 회장, 허동수 회장, 삼성그룹의 이병철 회장 등 글로벌 창업주들을 배출한 대표적인 지역이며, 특히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지수초등학교는 이들을 길러낸 교육의 전당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