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대전광역시 서구대전 서구 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년ㆍ수준별 맞춤형 독서프로그램인 ‘어린이 독서회’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갈마·가수원·둔산·월평·어린이도서관에서 초등학생 1~5학년을 대상으로 학년별 진행이 되며, 다음달 7일부터 매주 1회(12차시) 온라인으로 무료 운영된다.
어린이 필독서를 중심으로 글쓰기, 그리기 등 창의적인 독후활동이 진행되며, 특히 초등학생 1, 2학년 대상으로는 교과연계 도서를 활용한 독서프로그램이, 3~5학년의 경우 한국사를 주제로 한 독서논술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6일부터 시작하며 각 도서관 홈페이지 행사 및 강좌신청 코너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별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준 평생학습원장은 ”올바른 독서지도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고 자발적 독서습관을 기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