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울산광역시야음장생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용덕, 박정애)는 지난 2년간의 활동사항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소식지 ‘보따리’(보듬어주는 따뜻한 이웃)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소식지에는 야음장생포동의 나눔천사 모금내역과 현금현물 후원자 소개로 지역내 후원자들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나눔활동 소개,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안내 등을 수록해 일상생활 속 홍보를 강화했다.
심용덕 위원장은 “소식지를 통해 주민들에게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내역을 알리고 소중한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복지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애 야음장생포동장 직무대리는 “많은 분들의 지역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에 기분 좋은 내용을 소식지에 담을 수 있었다”며 “소식지 발간을 계기로 후원자님들에게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발행소식지는 후원자에게 감사 서한문과 함께 배포되며 야음장생포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는 민원인에게도 배부해 많은 주민들이 상시 볼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시 협의체 홍보 및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