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시흥시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자살예방을 위해 유해환경 개선 및 환경조성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환경개선 사업은 곰솔누리숲길, 물왕저수지 등 시민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곳을 선정해 홍보물 부착, 팻말 설치를 통해 자살을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사업이다.
또한, 희망 메시지가 삽입된 로고 프로젝터를 설치해 자살의도자의 물리적∙심리적 접근성을 제한하고, 제3자에 의한 개입 가능성을 증가시켜 주는 등 자살 위험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왕동 곰솔누리숲길을 이용하는 한 시민은 “곰솔누리숲길을 자주 애용하는데 저녁 시간에도 로고 젝터를 설치해 안전한 느낌이 든다”며 호응했다.
한편, 시흥시 자살예방센터는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자살문제 상담 ▲자살유족 지원서비스 ▲자살예방 교육 등 여러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며, 관련 내용에 대한 모든 문의는 시흥시 자살예방센터(031-316-6664)로 전화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