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르포] “감귤의 모든 것, 미래까지 한눈에”… 2025 제주감귤박람회 열기 ‘후끈’
사진= 2025 제주감귤박람회 열기 ‘후끈’(박람회장 현장분위기)= 김문석 기자 ⓒ뉴스21사진= 2025 제주감귤박람회장 고품질-고당도감귤 전시= 김문석 기자 ⓒ뉴스21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대는 감귤 향이 먼저 관람객을 맞았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2025 제주감귤박람회’가 20일 성대한 ...
▲ 사진=여주시경기도 지정문화재(도 문화재자료 제37호)인 영월루(迎月樓)를 스프레이 낙서로 훼손한 10대들이 경찰에 적발됐다.
A군 등은 지난달 29일 오후 2시 20분쯤 검은색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영월루 초석과 기둥, 2층 마루 등 10여 군데에 낙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스프레이 페인트 등을 수거했다. 또 도시안전정보센터에 폐쇄회로(CC)TV 확인 요청을 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 관계자는 “CCTV 추적을 통해 A군 등이 범행하는 정황을 확인했다”며 “조만간 이들을 소환해 정확한 경위를 조사할 것”이라고 했다.
영월루는 경기 여주시 상동에 있는 누각이다. 18세기 말 지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옛 여주 관아의 정문 역할을 하다가 1925년 일제강점기에 관아가 철거된 뒤 당시 신현태 여주군수가 지금의 자리에 옮겨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