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업계 1위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플랫폼 기업을 향한 진화를 위해 올해 전략방향을 ‘딥 플레이’로 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카드업계 1등의 핵심 역량(Deep)과 플랫폼 기업을 향한 새로운 진화(pLay)를 합쳐서 '라이프 앤 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시장 주도권을 확보해 나가자는 취지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2022년을 신한카드만의 차별된 '딥 플레이'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달성하는데 일조하고, 불확실성을 뛰어넘는 돌파 성장을 통한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를 위해 카드 본업의 영역인 지불결제 시장에서 1등 지배력을 유지할 방침이다.
마이카(MyCar), 마이샵(MySHOP) 등 생활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고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등 종합지급결제업의 접목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