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시흥시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장철)와 정왕본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위원장 안기호)는 지난 28일 정왕본동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가 주민자치회 전환과 운영에 상호 협력해 풀뿌리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고, 민주적 참여의식을 고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정왕본동 유관단체, 관내 기관 등과의 협약을 통해 민-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충분한 이해와 지지 속에서 주민자치회가 출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주민자치회 전환의 주요 단계인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의 협약을 서로 간 협력으로 순조롭게 추진하게 돼 자랑스럽다. 김장철 위원장과 안기호 위원장, 그리고 두 단체의 위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행정도 주민자치회 전환의 한 축으로서 적극 협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