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시흥시연성동 행복더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명숙, 공공위원장 이상익)는 지난 28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익)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이불 20세트(극세사 매트 및 차렵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에 전달하는 이불 20채 중 15채는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구입했고, 5채는 달월신협거모지점(이사장 방성암)에서 후원받았다.
맞춤형복지팀은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취약계층 가정에 방문해 겨울이불을 전달하고 한파 대응 요령을 안내하며 안부 확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명숙 민간위원장은 “연일 영하의 기온이 계속되는 등 올겨울은 예년보다 더 추울 것으로 예상되어 걱정이 많다”며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이 따뜻한 이불을 덮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상익 공공위원장은 “올 한 해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적극적으로 협의체 활동에 참여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 덕분에 연성동 지역주민들이 많이 웃을 수 있는 한 해였다”고 하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많이 불편하고 힘드시겠지만, 이불을 받는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행복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