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안산시안산시새마을회(회장 임충열·협의회장 고태영·부녀회장 정상순)는 올 한해 새마을운동 추진실적을 종합평가하고, 노고를 서로 격려하며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2021년 새마을지도자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안산시새마을회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행사는 필수 인원 50여명으로 참석 인원을 제한하고, 사전에 참석자 명단을 받아 백신 접종여부를 확인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무총리표창 김영희 본오1동부녀회장 ▲행정안전부장관표창 백운동협의회 지도자 이병재 ▲안산시장표창 전순화 이동부녀회장 등 26명을 비롯해 총 78명의 지도자들이 영예로운 수상을 했으며, 종합평가에서는 ▲최우수 와동새마을회 ▲ 우수 월피동·백운동새마을회 등 4개 분야에서 10개 동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임충열 안산시새마을회장은 “2022년 임인년(壬寅年)에도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으로 새마을지도자 모두가 화합해 생명·평화·공동체의 새마을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안산시새마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