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우리금융그룹 이웃사랑 성금` / 우리금융그룹우리금융그룹은 1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과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 사랑 성금 70억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공동모금회의 ‘희망 2022 나눔캠페인’ 1호 기부자가 됐다. 손 회장은 “1호 기부 소식이 마중물이 되어 더 많은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이 이웃 사랑 실천에 동참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이번에 기부한 성금은 지난해 대비 40억 원 늘어난 70억 원에 달한다. 우리금융그룹은 2009년부터 12년째 이웃사랑 성금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희망 2022 나눔캠페인’은 이날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손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의 1호 기부 소식이 마중물이 돼 더 많은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이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우리 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랑의 손길을 더하는 든든한 나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