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제공 = 평택시]평택시새마을회(회장 최시영) 회원단체인 평택시새마을부녀회(회장 윤미섭)는 지난 10월 29일 평택 서부운동장에서 【3R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 (헌옷)모으기 2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명운동의 일환으로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의 3R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을 통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판매 수익금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이날 경진대회는 23개 읍・면・동에서 헌옷 30톤을 수거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실시했고, 6월 실시한 1차 경진대회 시 수거한 50톤과 총 합산해 평가할 예정이다.
윤미섭 회장은 “자원의 재활용을 통한 쓰레기 감량과 근검・절약정신을 알리고, 헌옷을 모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헌옷 가격이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헌옷 모으기에 땀 흘리신 읍면동 새마을 부녀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3개 읍면동 새마을부녀회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소외된 이웃에게 김장, 계절김치 및 밑반찬 만들어 드리기 등 지역사회와 ‘함께 잘사는 공동체’운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