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홍보포스터]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온라인 생중계 토크콘서트 「2021 문학산책: 문학을 향유하다」를 오는 30일 오후 4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학이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2021 문학산책: 문학을 향유하다」는 박두진뿐만 아니라 안성의 문학세계를 재조명하고, 어려운 시대상황 속에서도 희망과 극복을 노래했던 박두진 시를 시민의 목소리로 듣는 힐링 토크콘서트이다.
이번 10월 토크콘서트의 초대 강사로는 제15회 혜산 박두진 문학상 수상자 강창민 시인과 한경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박기호 교수가 출연하여 안성지역 문학과 박두진의 문학세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문학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 활동 참여가 어려웠던 시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 향유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문화의 날’은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공모사업이다.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시민과 지역 문인이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