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출처= YTN news 캡처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경쟁자였던 이재명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이번주말 회동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이 전 대표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당내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 측은 내일(24일) 오후 3시 서울 안국동에 있는 찻집에서 이낙연 전 대표를 만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회동을 통해 경선 과정에서 불거졌던 갈등이 봉합될지 주목된다.
회동이 성사되면 이 전 대표의 선대위 참여 수준에 대한 논의가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관례대로 공동선대위원장 등 캠프 핵심 직책을 맡을지가 관건이다.
한편 이 후보는 오는 25일 도지사직에서 사퇴하고 본격적인 대선 행보를 밟는다. 또 여당 후보 자격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면담하는 일정도 앞당겨 질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