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이미지 = 픽사베이]오늘(5일)부터 소아·청소년에 대한 백신 접종 사전예약과 60세 이상 고령층과 고위험군에 대한 ‘부스터샷’ 사전 예약이 시작된다. 8일부터는 임신부의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따르면 16∼17세(2004∼2005년 출생자) 소아·청소년은 이날 오후 8시부터 사전예약 누리집(https://ncvr.kdca.go.kr)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
백신 접종은 오는 18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성인과 동일한 용량의 화이자 백신을 3주 간격으로 2차례 맞게 된다. 백신을 맞을 때는 보호자가 동반하거나 보호자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교육당국에 따르면 백신을 접종하면 접종 후 2일까지는 출석 인정 결석으로 처리된다. 접종 후 3일째부터는 의사 진단서를 첨부하면 질병 사유로 인한 출결 처리된다.
추진단은 소아, 당뇨 등 내분비 질환, 선천성 및 후천성 심장병, 중증 천식 등 만성 호흡기 질환, 만성 신부전증, 만성 신경계 질환, 장기이식 등 면역억제 치료를 받고 있는 소아·청소년은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했다.
접종완료 후 6개월이 지난 만 60세 이상 고령층과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이라고 불리는 추가 접종 사전 예약도 5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된다. 고위험군에는 감염 취약시설 입소자·종사자,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중 일부가 포함된다.
부스터샷 접종은 오는 25일부터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접종 백신 종류는 화이자나 모더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