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도 돌봄은 계속된다” 강동구, 초등 돌봄교실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8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25개 교실(21개교)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초등학교 저학년 방과 후 돌봄 지원’의 일환으로, 저학년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의 방학 중 돌봄 부담을 덜고 ...
▲ [사진제공 = 의정부시]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동철)는 9월 9일 송산3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사례관리 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지원대상으로 하는‘추석맞이 福꾸러미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송산3동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의 협조를 얻어 진행된 이 행사는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레토르트 식품, 컵밥, 참치등의 즉석식품과 같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 식품 꾸러미를 제작·전달하며 대상자들의 안부 및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백동철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이 복꾸러미가 소외된 이웃에게 기쁨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홀로 지내며 어려움을 느끼고 있을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민형식 송산권역 국장은“항상 지역을 위해 힘쓰고 나눔을 실천하는 송산3동 지역사회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소외된 이웃을 위하는 소중한 마음을 잘 전달하고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