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2003년 민원행정서비스헌장제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가 84.7%로 공무원의 친절도가 많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홍성군 종합민원실에서는 올해 민원실을 찾은 100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지난 8월말 우편으로 설문서를 보내 조사를 실시한 결과 분야별로 보면,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종합만족도에서는 매우만족이 43.9%, 대체로 만족이 50%, 보통 4.2%, 불만족이 1.9%로 나타났으며,
고객응대만족도에서는 업무처리 정확성이 84.9%, 공무원의 친절성은 82.5%, 시설의 쾌적성은 81.7%로 나타남으로써 대체적으로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군은 앞으로 자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공무원의 친절도를 높임은 물론 깨끗하고 편안한 민원실분위기가 되도록 환경정비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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