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홍보포스터]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JCIA원장배 전남 직장인 e-스포츠대회’가 8월 21일 개최된다.
진흥원은 건전한 e스포츠 여가문화 정착과 코로나19로 휴가철에도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슬기로운 회사 생활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종목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2인 단체) △카트라이더(개인전) 총 2개 종목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참가자 확대를 위해 전면 온라인 대회로 운영된다.
대회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종목은 상위 3개 팀에게 각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의 상금과 함께 진흥원장상이 수여되며, 카트라이더 종목은 3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상금과 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접수 기간은 8월 17일까지로 종목 당 3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전남 소재 직장에 근무하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대회 참가 접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카트라이더 신청 페이지에서 각각 접수할 수 있다.
대회 참가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준근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무더위와 업무로 지친 직장인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며 “많은 직장인 분의 도전을 기대하며, e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