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이미지 = 픽사베이]암호화폐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이 아마존의 연내 비트코인 결재 허용이라는 소식에 한때 17% 상승하며 4만달러에 재 진입했다.
26일(현지시간) 미국 코인베이스 거래소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한떼 전날 대비 17% 넘게 뛴 개당 4만456.70달러를 기록했다. 지난달 16일 이후 처음이다.
하지만 다시 4만달러를 내주고 3만7000달러 선까지 후퇴하는 등 등락이 이어졌다. 이더리움 이오스 등 다른 암호화폐 가격도 하루종일 비트코인과 비슷한 흐름을 보였다. 일일 고점 대비 8%가량 급락했다.
이같은 급등에는 대형 온라인 유통업체인 아마존이 연내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하는 방안을 강구한다는 소문이 돌면서다.
다만 아마존이 비트코인 결재 허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공식 부인하며 상승세는 이어지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