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사진제공 = 남원시]운봉읍행정복지센터에서 주택 붕괴 위험이 있는 저소득가구의 주거안정 및 재해예방을 위해 민관 협력으로 주거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LX한국국토정보공사 남원지사에서 12일(월) 무료로 지적측량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 남원지사에서 시행하는 ‘행복나눔측량’사업으로 저소득층, 소년소녀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건축 시 지적 측량을 지원해주는 LX 공사만의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수혜가정은 붕괴위험 및 열약한 위생환경에 거주하는 청장년1인 기초생활수급가구로 경계복원 측량을 무료로 제공받아 측량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었다.
난방도 되지 않는 집에 변변한 부엌과 화장실도 없이 홀로 거주하던 이 씨는 “지난 겨울 추위로 무척 힘들었는데 이렇게 새 집을 만들어주시고 여러 곳에서 도와주시니 너무 설레고 감사드린다.”며 고마움과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배세근 운봉읍장은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지역사회 기관들의 뜻깊은 재능기부가 지속 돼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