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출처 = FIFA SNS 캡처]국제축구연맹(FIFA)이 스물 아홉번째 생일(7월8일)을 맞은 손흥민(토트넘)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FIFA는 8일(한국시각) SNS 공식 계정을 통해 "2020년 FIFA 푸스카스상 수상자인 손흥민의 생일을 축하합니다"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FIFA는 게시글 아래 토트넘 공식 계정과 대한축구협회 공식 계정을 '태그'했고 협회 계정 옆에는 태극기 이모티콘도 덧붙였다.
또 손흥민이 지난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번리와의 홈 경기에서 거침없는 드리블로 환상적인 득점을 터뜨린 영상을 첨부했다.
손흥민은 이 득점으로 지난해 FIFA에서 시상하는 푸스카스상을 수상했다. 당시 손흥민은 팬 투표는 2위에 그쳤지만 전문가 투표에서 많은 점수를 획득해 1위를 차지, 한국인 최초로 푸스카스상 수상자가 됐다.
손흥민은 이 득점으로 2019년 12월 이달의 골과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골도 받았다.
한편 소속팀 토트넘과 2년의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손흥민은 현재 구단과 재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