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진천군이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7개소에 무인단속 시설(CCTV)을 설치해 불법주정차 차량을 단속한다.
2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불법주정차 차량를 단호히 조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은 이를 위해 진천읍 2개소, 이월면 1개소, 덕산읍 4개소 총 7개소의 무인단속 CCTV에 대해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20일간 행정예고를 진행했다.
설치 장소는 △진천읍 상산초와 삼수초 △덕산읍 옥동초와 한천초 △이월면 이월초 부근이다.
이중 옥동초에는 정문 2개소와 후문 1개소에 총 3개소가 설치된다.
군은 이번 사업을 위해 올해 초 재난안전특별교부세 8천 400만원을 확보했고 1회 추경예산 1억 200만원을 더해 총 1억 8천 6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CCTV 설치는 6월말~7월초에 완료될 예정이며 정식단속은 계도와 홍보기간을 거쳐 8월 이후에 시작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최근 전국적으로 문제되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사고를 적극 예방하고 불법주정차로 인한 통행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