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홍보포스터]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협회장 신수정, 이하 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1년 제3회 DMC XR 기술 세미나(부제: 메타버스 시대 XR 기술의 현재와 미래)’가 6월 23일(수) 오후 3시 상암동 DMC 첨단산업센터에서 개최된다.
2021 DMC XR 기술 세미나는 매월 △XR 산업 주요 동향 △산업 현장 활용 주요 기술 및 적용 사례 △국내외 XR 관련 핵심 이슈 등을 학계· 업계·연구소 등 관련 국내 저명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 형태로 진행된다.
올 5월에는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승환 팀장이 ‘메타버스 현황과 미래’, 주식회사 살린 김재현 대표가 ‘메타버스 시대 필요한 XR 기술’에 대해 강연했다.
23일 개최되는 세미나는 주식회사 레티널 김재혁 대표, 주식회사 비빔블 이성민 이사가 연사로 참여해 최근 주목받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관련된 ‘AR Glass 하드웨어와 메타버스’, ‘전시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부득이하게 현장 참관이 어려운 등록자를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된다.
2021 DMC XR 기술 세미나(부제: 메타버스 시대, XR 기술의 현재와 미래)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참가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참가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