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폭논란' 이다영, 징계 중 해외 이적 추진 뭇매
  • 유성용
  • 등록 2021-06-15 10:48:45

기사수정


▲ [사진출처 =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페이스북]


학교 폭력 사실이 밝혀져 소속팀 흥국생명으로부터 무기한 출전정지 징계를 받은 여자 프로배구 이다영(25)이 그리스 리그로 이적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또 한번 논란의 중심에 섰다. 누리꾼들은 징계 중에 해외 이적을 추진하는 이다영의 행동이 '책임감 없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터키 스포츠 에이전지 CANN은 지난 11일 홈페이지에 “그리스 구단 PAOK가 한국의 세터 이다영과 한 시즌 계약을 맺었다”며 “그리스 A1 리그에 진출한 첫 번째 한국 선수”라고 밝혔다.


PAOK 구단도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이다영의 사진을 크게 내걸고 영입 소식을 알렸다. PAOK는 그리스 테살로니키를 연고로 한다.


그러나 이다영의 그리스 리그 진출은 아직 어렵다. 소속팀은 흥국생명과 자유 선수(FA) 계약을 체결한 이다영은 흥국생명이 놓아줘야만 다른 팀으로 이적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흥국생명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확정된 일이 아니다. 국내에서 풀어야 할 일이 있다"며 “이다영은 6월 30일까지 흥국생명 소속으로, 지난해 체결한 3년 FA 계약이 유효하기 때문에 독단적으로 해외 이적을 추진할 수 없다”고 부인했다.


이다영·이재영 쌍둥이 자매에게 국가대표 선발 제외 징계를 내렸던 배구협회도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킨 선수에게 국제이적동의서(ITC)를 발급하기는 어렵다”며 '이적 불가' 방침을 밝혔다. 


이처럼 흥국생명과 배구협회가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어 이다영의 해외 진출은 불발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네티즌들은 비판을 쏟아냈다. 한 네티즌은 “자숙의 시간이 결국 이적 준비였나. 진심으로 자숙할 때 용서라는 기회가 더해져 멋지게 일어설 수 있었을텐데 그 기회마저 잃어버리는 행동”이라고 썼다.


이다영과 이재영은 학창시절 학교 폭력을 저지른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스포츠계의 '학폭 미투'를 불러왔다. 피해자의 폭로 이후 두 선수를 배구계에서 퇴출해야 한다는 여론이 거세게 일었고, 대한배구협회도 이다영과 이재영의 국가대표 자격을 무기한 박탈했다.


이다영은 이재영과 함께 학교 폭력 피해 사실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네티즌을 지난 4월 고소했다. 이들은 “폭로 내용에는 맞는 부분이 있고 잘못을 인정하며 반성하고 있지만, 실제 하지 않은 일도 포함돼 있고 이로 인한 피해가 커서 오해를 바로잡으려 소송을 준비했다”고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