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안전 도시 구축과 종합 안전체험장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구리 안전체험관 설치사업이 이달 중 공사발주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이달 중순까지 공사 입찰 및 적격심사, 업체 계약 등을 완료하고 본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체험관은 2021년 11월말 개관을 목표로 공사비 10억여원을 들여 구리 자원회수시설 내 신․재생에너지 홍보관을 리모델링하여 연면적 497㎡, 지상 1층 규모로 조성된다.
주요 체험시설로는 오리엔테이션 홀, 3D영상체험장, 교통안전체험장, 화재안전체험장, 연기대피 및 비상탈출체험장, 태풍안전체험장, 지진안전체험장, 생활안전체험장 등이 마련되고, 체험 프로그램은 이론교육과 실물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이 가능하도록 구성된다.
시에서는 구리 안전체험관이 조성되면 여러 유형의 재난 발생 시 대처방법과, 이를 체험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대처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시민들이 안전체험교육 참여를 통해 안전의식이 개선되고, 각종 재난 상황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안전한 생활을 습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