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제공 = 정읍시]정읍시 수성동에 소재한 웅비전력 조병언 대표는 27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정읍시에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모두가 힘들고 지친 상황에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선 것이다.
조병현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훈훈한 나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진섭 시장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이 될 것”이라며 “도움이 꼭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귀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전달받은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