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제공 = 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5월 17일(월) ‘성년의 날’을 맞아 올해 스무살을 맞이하는 지역 내 청소년 2,877명에게 축하카드를 우편으로 발송한다.
성년의 날 축하카드에는 스무살(2002. 1. ~ 2002. 12. 출생)을 맞는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도봉구 구민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기 위해 구립 청소년시설 4개소에는 “너의 눈부신 스무살을 응원해!”라는 글판을 게첨했다.
한편 올해는 청소년들의 참여활동이 활발한 도봉구답게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한 구청장 축하 메시지를 도봉구 홈페이지에 공개하였는데, 이번 영상은 쌍문동 청소년랜드 소속 동아리와 올해 성년이 된 청소년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영상 메시지를 통해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성년을 맞은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스무살 청춘은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아름다운 시절이지만,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가야 할 길이 멀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스무살 청춘은 그 어떤 장애물도 뛰어넘을 수 있는 에너지를 갖고 있기에, 그 힘을 믿고 도전하는 여러분들을 도봉구가 응원하겠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