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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보존은 선택 아닌 필수” MSS 그룹, 친환경 제품 확대해 나간다
  • 조기환
  • 등록 2021-05-12 11: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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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이 ESG(환경·사회적 가치·지배 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친환경 제품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코디, 모나리자, 시크릿데이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MSS 그룹은 생활 트렌드에 맞는 친환경 제품 비중을 큰 폭으로 확대하기 위해 마스크, 생리대, 물티슈 등 자사의 생활 위생용품과 포장지에 자연적으로 썩는 원료를 차례대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는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한 MSS 그룹의 꾸준한 노력의 하나로, 특히 생분해 가능 제품 개발은 매일 쓰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 생활 위생 제품 특성상 환경 보존을 위해 현시대에 꼭 필요한 노력이다.


MSS 그룹은 이외에도 자사의 친환경 화장지 ‘모나리자 나무이야기 데코’, ‘코디 에코그린 바스티슈’ 등 자원 순환성 향상 및 유해 물질 감소 등 환경 개선 효과로 환경부에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 화장지 외에도 마스크, 생리대, 기저귀, 물티슈 등 다양한 생활 위생 제품을 보유해 친환경 사업이 본격화하면 주요 품목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MSS 그룹 홍보 담당자는 “최근 환경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환경친화적 제품을 선택하려는 가치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며 “MSS 그룹은 제품 개발 및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해 온 가족의 건강과 안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빠르게 늘어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며 필요 없는 쓰레기를 줄이려는 움직임이 전 세계에서 감지되고 있다. 이에 업계도 환경 보호의 하나로 플라스틱 포장지를 종이 포장지로 전환하는 등 친환경 사업에 속도를 내는 추세다.


한편 MSS 그룹은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둔 생활위생 전문 그룹으로, 다양한 생활 방역 및 위생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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