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출처 = YTN 뉴스 캡처]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창업자 빌 게이츠가 부인 멀린다 게이츠와 결혼 27년 만에 이혼하기로 합의했다.
빌과 멀린다는 3일(현지시간) 각각 자신의트위터에 발표한 부부 명의 공동 성명에서 "우리 관계에 대한 많은 생각과 노력 끝에 우리는 결혼을 끝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그러나 더 이상 우리가 인생의 다음 단계에서 부부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이혼 사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새로운 삶을 위한 여정을 시작하면서 우리 가족을 위한 프라이버시와 공간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들은 자선 재단에서는 계속 함께 일한다고 밝혔다. 빌은 2000년 MS 최고경영자(CEO)에서 물러난 뒤에는 빌&멀린다재단을 설립해 자선가로 활약했다. 멀린다는 재단 공동 의장을 맡았다.
이들 부부의 재산은 1천300억 달러(약 145조7천억 원) 규모로 추정돼 천문학적 규모의 재산 분할이 뒤따를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