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현종, ML데뷔전서 4.1이닝 1K 2실점 호투
  • 유성용
  • 등록 2021-04-28 10:34:08

기사수정


▲ [올림픽 채널 캡처]


양현종(33·텍사스)이 고대했던 메이저리그 무대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양현종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전에서 계투로 등판해 4.1이닝을 5안타 1삼진 2실점으로 막았다.


4-7로 뒤진 3회초 2사 2·3루라는 위기 상황에 마운드에 오른 양현종은 7타자를 연속 범타 처리하며 퍼펙트 피칭 행진을 이어갔다.


완벽하던 양현종의 첫 안타와 첫 실점이 6회초에 나왔다. 이날 에인절스 선발이자 2번 타자로 나선 일본인 투수 오타니 쇼헤이와 승부였다.


오타니는 양현종의 초구 143km 직구를 기습번트로 3루와 홈 사이에 떨궜다. 양현종이 메이저리그 데뷔에서 기록한 첫 안타였다. 이어 마이크 트라웃을 상대로 2-2 유리한 볼카운트까지 끌고간 양현종은 5구째 직구에서 안타를 맞았다. 


무사 1·2루 대위기에서 양현종은 렌던을 5구째에 좌익수 플라이로 잡았으나 월시에게 4구째 슬라이더를 던진 것이 중월 2루타가 됐다. 2루주자 오타니가 홈을 밟아 양현종은 첫 실점을 기록했다.


그러나 양현종은 침착하게 업튼을 상대로 삼진을 잡아 6회를 끝냈다.


6회까지 3.1이닝 동안 44개를 던진 양현종은 7회초에도 마운드를 지켰다. 선두타자 이글레시아스에게 첫 홈런을 맞았기는 했지만 이후 세 명의 타자를 잘 막아내며 7회로 1실점으로 막았다.


양현종은 이후 8회초에는 조시 스보츠에게 공을 넘기며 투구 수 66개로 등판을 마쳤다.


전날 선발 아리하라 고헤이가 2이닝 만에 강판되는 등 최근 선발들의 부진으로 불펜 부담이 급증한 텍사스는 이날 양현종을 호출하며 “투수들을 보호해줄 수 있는 투수가 필요했다”고 했다. 


양현종이 중간에서 긴 이닝을 소화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고, 그동안 오로지 이날을 기다려왔던 양현종은 선발이 3이닝도 못 던지고 내려간 경기를 7회까지 책임져주며 그 기대에 답했다.


양현종은 1989년 스티브 윌슨(5.1이닝)에 이어 데뷔전에서 두번째로 긴 이닝을 던진 중간 계투로 텍사스 구단 역사에 이름을 올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