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에 설치된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인창도서관은 2025년 1월 실체 천문 관측이 가능한 천문대를 개관해 운영해 왔으나, 눈비 등 기상 여건으로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천체투영관을 추가로 조성했다.천체투영관은 지난해 8월 착공해 약 5개...
▲ [사진출처 =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서울, 부산 4·7재보궐선거 참패에 책임을 지고 총사퇴하기로 했다.
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을 맡은 김태년 원내대표는 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총사퇴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원내대표는 “저희의 부족함으로 국민께 큰 실망을 드렸다. 결과에 책임지겠다. 오늘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이번 선거 결과에 책임을 지고 전원 사퇴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김태년 원내대표, 김종민, 염태영, 노웅래, 신동근, 양향자, 박성민, 박홍배 최고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김 원내대표는 “철저하게 성찰하고 혁신하겠다. 국민께서 됐다고 할 때까지 당 내부의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우겠다”며 “지도부의 총사퇴가 이러한 성찰과 혁신의 출발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도부가 일제히 사퇴함에 따라 민주당은 원내대표와 당대표 경선을 최대한 앞당겨 실시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