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안동시청 전경]안동시는 3월 9일 영가초등학교(교장 이예걸)를 방문해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드' 300여개를 전달했다.
옐로카드는 운전자가 어린이를 잘 식별할 수 있도록 형광색으로 만들어진 카드로 어린이들의 책가방에 걸어 쉽게 사용 가능하며, 낮에는 시인성 높은 노란색으로, 밤에는 운전자들이 쉽게 어린이들을 인식할 수 있도록 빛을 반사해 보행안전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
앞으로, 안동시는 신학기를 맞아 지역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지원하기 위해'어린이 교통안전 옐로카드'8,000개를 제작해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과 함께 지역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다니는 5~7세 어린이 1,600여명과 30개 초등학교 1~3학년생 6,400여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안동시에서 전달한 옐로카드는 지역 대표 콘텐츠인『엄마까투리'꽁지'』 캐릭터로 제작하여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용대 안동시 안전재난과장은 “옐로카드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운전자 역시 옐로카드를 발견할 경우 안전하게 운전해서 어린이를 보호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