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김범수 카카오 의장/카카오 제공]카카오 창업주인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이 자신의 재산 절반 이상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8일 카카오 계열사 전 임직원에게 보내는 신년 메시지를 통해 “살아가는 동안 재산의 절반 이상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하겠다”며 “공식적인 약속이 될 수 있도록 기부 서약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카카오톡 출시 10주년을 맞아 사회문제 해결의 주체자가 되자고 제안한 후 더 이상 결심을 늦추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기부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김 의장은 현재 카카오 지분 24.95%(2,210만 98주)를 보유하고 있다. 이날 종가 기준 지분 가치는 10조 997억 원에 달한다. 주식 가치만 10조 원을 넘는 만큼 다른 재산까지 합치면 기부 규모는 5조 원을 훌쩍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김 의장은 지난 1998년 한게임을 창업하며 정보기술(IT) 업계에 뛰어들었다. 2000년 한게임이 네이버와 합병한 후에는 NHN 공동대표를 맡았으며 2007년에는 카카오의 전신인 아이위랩을 설립했다. 이후 2010년 카카오톡을 내놓으며 카카오를 성장시켜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