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강인 '선발 출전·73분 활약'...발렌시아, 9경기 만에 승리
  • 유성용
  • 등록 2021-01-11 10:53:40

기사수정


▲ [사진출처 = 발렌시아 소셜미디어 캡처]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라리가) 발렌시아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20)이 선발로 출전해 73분간 활약했다. 발렌시아는 정규리그에서 9경기 만에 승리를 거뒀다.


발렌시아는 11일(한국시간) 스페인 바야돌리드의 에스타디오 호세 소르리야에서 치러진 레알 바야돌리드와의 2020~2021시즌 라리가 18라운드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발렌시아가 정규리그에서 승리한 건 9경기 만이다. 지난해 11월9일 레알 마드리드와의 9라운드에서 승리한 뒤 8경기 연속 무승(5무3패) 부진에 빠졌던 발렌시아는 9경기 만에 승점 3점을 추가했다.


4승7무7패(승점 19)가 된 발렌시아는 17위에서 13위로 도약했다.


이강인은 이날 선발로 출전해 막시 고메스와 투톱을 맡았다. 이강인의 정규리그 선발 출전은 지난해 11월23일 알라베스와의 10라운드 이후 8경기 만이다.


또 지난 8일 예클라노 데포르티비와의 스페인 코파델레이(국왕컵)에 이어 2경기 연속이다.


이강인은 이날 공격 포인트를 추가하진 못했으나, 후반 28분 마누 바예호와 교체될 때까지 날카로운 왼발로 팀 공격을 이끌며 승리에 기여했다.


득점 없이 전반을 마친 발렌시아는 후반 31분 호세 가야의 패스를 받은 카를로스 솔레르의 천금 같은 결승골로 승기를 잡았다. 후반 42분도 바예호가 상대 골망을 갈랐지만, 비디오판독(VAR) 결과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발렌시아의 1-0 승리로 끝났다.


경기 후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강인에게 평점 6.3점을 부여했다.


발렌시아에서 선발로 출전한 11명 가운데 가장 낮은 점수다. 활약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공격 포인트 등 확실한 성과가 없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발렌시아 선수들 대부분이 7점 이상을 받았고, 결승골을 터트린 솔레르가 7.9점으로 가장 높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