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에서는 농가의 가축사육방식 개선으로 쾌적한 축산환경 조성을 위하여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을 확대 추진함으로써 2020년도 31개소 추가 지정하여 당해 목표였던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100개소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깨끗한 축산농장은 축사환경이 우수한 한우, 젖소, 돼지, 닭 오리농가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축산환경관리원의 현장평가를 걸쳐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제도로, 주기적인 사후관리 및 전문컨설턴트 지원을 통해 쾌적한 축산환경 유지에 목적을 두고 추진하고 있으며, 현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어 있다.
지금까지 추진상황으로는 ‘17년부터‘19년까지 69개소 지정되었고 올해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통해 31개소 추가 지정하여 현재 100개소가 지정되었으며, 이와 별도로 축산농장 환경 유지를 위하여 사후관리 및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인 축산환경 개선을 하고 있으며 기존 69개소에 대하여 주기적인 현장 점검 등 사후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깨끗한 축산농장 확대 지정(연도별 목표달성)을 위하여 농가 참여 홍보 및 지정농가(100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지역주민에게 신뢰받는 축산사업장을 조성해나가고, 깨끗한 축산농장 인센티브 지원사업을‘21년 신규사업으로 책정하여 악취저감시설, 조경관련 등 쾌적한 환경 유지에 필요한 시설·장비 지원을 통해 깨끗한 축산농장이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