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순천시 왕조1동에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새순천여성라이온스클럽(회장 남미애)과 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이사장 김용호)가 함께 장애인 3가구에 따뜻한 겨울나기 집수리 봉사 활동을 펼쳤다.
노후된 주택에 문이 낡아 개폐가 어렵고 외풍이 차단되지 않는 등 취약한 주거환경 속에서 겨울철 추위에 노출된 채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 3가구에 회원 15명이 참여하여 도배·장판·싱크대·문 교체, 창문 단열 시공, 바닥 판넬 설치 등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남미애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따뜻한 겨울나기가 여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에, 봉사와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훈훈한 온기가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윤배 왕조1동장은 “겨울철에 더욱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 활동을 실시해주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주민 모두가 행복한 왕조1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순천여성라이온스클럽은 지난 여름 구례 수해복구 현장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22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고 특히, 지난 11월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경로당 방역 봉사를 실시했으며, 매년 집수리, 김장 봉사 등 지역사회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