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20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강사인 유정흔 강사를 초빙하여 직장 내의 상하관계의 의해 발생할 수 있는 4대 폭력 사례를 통해 민감성을 제고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고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역할 및 책임 등을 강조하였다.
이천시는 전 직원이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을 예방하기 위하여 온라인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하게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공직자가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상호 협력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하여 양성 평등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가치관 확립으로 건전한 조직문화를 구현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 내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나아가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이천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